The Laundress - Home-Shop The Laundress
 
  •  

FAQ

자주하는 질문



번호 제목
61 [런드레스 제품에 관하여] Q: 런드레스 스테인 솔루션의 색이 처음 구매했을 때랑 달라졌는데 사용해도 되나요?   

A: 런드레스 스테인 솔루션, 디시 디터전트, 데님 워시 등을 포함한 모든 제품에 천연 에센셜 오일 및 식물성 유래 음이온 & 비이온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제품의 색이나 텍스쳐가 다르거나 달라질 수 있으며 이는 제품의 효과나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60 [화이트닝] Q: 스판덱스 소재의 흰색 옷이 있는데 다시 원래의 흰색으로 되 돌릴 방법 있을까요   

A: 스판덱스의 합성소재는 냄새나 때를 잘 빨아들입니다. 그래서 옷을 원래 상태로 되돌리기가 까다로운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저희 제품의 올 퍼포스 블리치 얼터너티브를 스테인 솔루션과 함께 사용 하는 것 입니다.

간편하게 스테인 솔루션을 변색된 부위에 묻혀 부드럽게 씻어주면서 올 퍼포스 블리치 얼터너티브를 첨가해 사용합니다. 그 다음 뜨거운 물에 올 퍼포스 블리치 얼터너티브 1 캡슐을 넣어 옷을 담그어 놓았다가 일반 세탁기로 세탁하시면 됩니다.

거무칙칙한 때를 미리 예방하실 때는 올 퍼포스 블리치 얼터너티브 1 캡슐을 사용하시는 세정제를 같이 넣어 세탁합니다. ** 올 퍼포스 블리치 얼터너티브를 실크나 울 소재에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59 [화이트닝] Q: 화이트 디터전트를 사용하면 흰색 셔츠가 다시 새 하얀 색으로 돌아올까요? 그리고 프린트가 있는 흰 옷에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A: , 화이트 디터전트를 스테인 솔루션과 함께 뜨거운 비눗물에 담근 후 세탁하시면 됩니다. 오염된 부분 화이트 디터전트와 올 퍼포스 블리치 얼터너티브 제품과 같이 사용하여 세탁하시면 잘 제거됩니다.

저희 제품은 프린트 된 옷이나 색깔 옷에 사용하기 안전합니다. 세탁 전 비눗물에 담그어 때를 제거하는 것은 옷이 누렇게 변하거나 색깔이 변색되었을 때에만 사용하시고, 화이트 디터전트를 넣어 세탁기로 세탁합니다

58 [화이트닝] Q: 저는 흰 옷 세탁을 표백제와 세제를 같이 넣어 사용하는데요. 옷이 상하는 것 같기도 해요. 정말 그런가요?   

A: , 표백제 사용은 옷의 섬유를 약하게 만듭니다. 세탁하실 때 표백제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차이를 확인해보세요. 흰 옷 전용 세제인 화이트 디터전트 제품은 옷감을 보호하고 표백제보다 더 희게 만드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57 [울 캐시미어] Q: 울 스웨터를 울&캐시미어 샴푸로 세탁하면 옷이 줄어들지는 않을까요?   

A: 차가운 물에 꼭 세탁하셔야 합니다. 뜨거운 물에 세탁하거나 높은 온도의 건조기를 사용하시면 소재가 줄어들기 때문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56 [울 캐시미어] Q: 저는 캐시미어제품을 드라이클리닝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요. 런드레드에서 제품을 찾고 싶은데, 보풀이 있는 캐시미어 옷을 어떻게 관리하나요? 스웨터 스톤이 보풀을 제거하는 제품이라고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이 제품이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제품인가요?   

A: 보풀을 방지하려면 안쪽과 바깥쪽 면을 바꾸어 세탁기보다는 손으로 세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풀이 보통 팔을 움직이는 안쪽에 많이 생기는데 이 때 스웨터 스톤이나 스웨터 콤브가 보풀제거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캐시미어를 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5 [울 캐시미어] Q: 파시니마 숄에 울&캐시미어 샴푸를 사용해도 될까요? 세탁과 건조 방법을 알려주세요.   

A:  , 당연히 가능합니다. &캐시미어 세탁 사용방법을 확인해주세요. 동일한 방법으로 세탁하시면 됩니다.

54 [울 캐시미어] Q: 울&캐시미어 샴푸를 메리노 울로 된 옷에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나요?   

A: , &캐시미어 샴푸는 울 전용 세제로 메리노 울 세탁 시에 매우 안전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53 [울 캐시미어] Q: 입었을 때 가렵고 따끔거리는 소재의 캐시미어나 울 소재의 스웨터를 부드럽게 하는 방법이 있나요?   

A: 따갑고 가려워 입기 불편한 소재의 스웨터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지만, 원래 만들어진 섬유()이 그렇다면 사실 뚜렷한 방법은 없습니다. 섬유유연제를 사용하실 수 있지만, 실 자체를 부드럽게 만드는 것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52 [울 캐시미어] Q: 연보라 캐시미어 소재의 스웨터에 메이크업 얼룩이 생겼어요. 한 번만 입어서 아직 세탁을 하거나 드라이클리닝을 하지는 않았는데 스테인 솔루션 제품과 울&캐시미어 샴푸를 같이 써야 하나요?   

A:  , 스테인 솔루션과 울&캐시미어 샴푸를 같이 사용 하 실수 있습니다. 세탁기를 이용할 때는, 옷의 안쪽과 바깥쪽을 바꿔서 메시백에 넣고 울&캐시미어 샴푸를 세제 주입구에 넣어 세탁합니다. 세탁 시스템은 민감성 옷 전용/ 울 전용으로 합니다. 그리고 차가운 물로 꼭 온도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옷이 줄어들 수도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1 [울 캐시미어] Q: 알파카 소재의 스웨터를 세탁하는 전용 제품이 있나요? 드라이클리닝만 가능한 표기가 되어있는 제품들을 집에서 세탁 할 수 있을까요?   

A: 드라이클리닝의 화학 성분 때문에 집에서 전용세제로 세탁 하는 것이 좀 더 나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캐시미어 샴푸는 울과 캐시미어 케어 전용 세제로 옷을 깨끗하게 세탁함과 동시에 섬유의 천연오일을 보호합니다. 워시&스테인 바를 사용하셔서 세탁 전 오염부분을 미리 제거하실 수 있고 세탁기로 차가운 물에 민감성 옷 전용/ 울 전용 세탁시스템으로 설정하여 세탁하시거나 손 세탁을 하시면 됩니다.

세탁 후에는 즉시 꺼내어 건조시키고 건조기를 사용하여 말리지 않습니다. 아직 옷이 젖어있을 때 스팀질을 하시면 정전기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50 [정장 코트] Q: 제 남편의 탐포드 정장바지에 레드 와인을 쏟았어요. 소재가 울100%, 안감이 레이온 50% 실크 50%로 되어있는데 여기 제시 되 있는 스테인 솔루션과 울&캐시미어 샴푸를 사용해 세탁하는 울 케어 방법을 따르면 되나요? 비눗물에 담그어 세탁해도 때가 지워지지 않으면 어떡하죠? 바지가 상하지 않을까 걱정이에요.   

A: 와인으로 생긴 얼룩은 스테인 솔루션을 세탁 전 미리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바지를 차가운 물이나 미지근한 비눗물에 30분 정도 담급니다. 때가 한번에 빠지지 않으면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하시고, 실크 안감은 30분 정도면 충분 할 것입니다.

 

49 [정장 코트] Q: 테일러드 정장 자켓이 비에 젖었어요. 상의에 빗물 자국이 생겼는데 드라이클리닝을 해도 지워지지 않아요. 혹시 제거하는 방법이 있나요?   

A: 저희가 추천하는 방법은 비눗물에 담그는 방법 한가지입니다. 빗물에 생긴 얼룩은 드라이클리닝을 할 때 사용하는 화학물질로는 제거가 어렵습니다. 물은 물로 제거 하는 것이 방법인데 먼저 자켓을 물에 담그어 물을 흡수하게 한 다음, 잘 헹구어 지는지 확인합니다. 필요하시면 스테인 솔루션을 얼룩 부위에 살짝 묻혀 사용하시고 후에, 드라이클리너 스팀을 합니다

48 [때 얼룩] Q: 흰색 테이블 보에 레드 와인이 묻었어요. 지우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A: , 저희는 와인을 지우는 제품도 있습니다.

스테인 솔루션 제품을 와인이 묻은 부위에 묻혀, 뜨거운 물로 적셔 반복해서 씻어줍니다. 그렇게 하면 와인 색이 점점 회색 빛에서 노란 빛을 띠는 자국으로 변할 텐데, 여기서 흰 옷 전용 세제 화이트 디터전트를 사용하여 다시 한번 씻어줍니다. 면이나 오래가는 소재라면 올 퍼포스 블리치 얼터너티브를 세탁기에 같이 넣어 세탁하고, 아직 때가 완전히 지워지지 않았을 때 건조기를 사용하시게 되면 자국이 강하게 남아 지우기 어렵기 때문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47 [때 얼룩] Q: 저는 셔츠를 매일 입는 남자입니다. 목 칼라 부분이랑 소매부분에 때가 묻어서 잘 안 빠지는데 몸의 땀이나 기름을 제거하고 미리 예방하는 제품이 있나요?   

A: 셔츠 칼라 부분과 소매부분에 생기는 때를 지우고 미리 예방하는 제품으로 워시&스테인 바를 추천합니다. 워시&스테인 바는 셔츠 목 칼라 부분에 생기는 때, 겨드랑이 자국을 지우는 용도로 만들어져 사용하기 매우 좋습니다. 아래의 세탁방법을 참고해주세요.

세탁 전 미리 제거: 워시&스테인 바를 따뜻한 물에 비누거품을 만들어 얼룩 부분에 묻혀 씻어줍니다. 면이나 린넨 소재로 된 셔츠의 강한 때를 지우실 때는 뜨거운 물을 얼룩 부분에 부어서 세탁합니다.

세탁: 저희 제품 중 모든 옷 용 세제 시그니처 디터전트를 세탁기에 넣어 세탁합니다. 민감성 옷 전용 세탁시스템을 설정해 차가운 물에 세탁합니다. **옷 보호를 원하실 경우, 셔츠를 메시백에 넣어 세탁하시면 옷감과 단추가 망가지지 않고 잘 보호될 것입니다.

건조: 건조기에 넣어 말리지 마세요. 옷걸이에 걸어 상온에 건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46 [때 얼룩] Q: 셔츠에 파운데이션이나 선크림이 묻었는데 어떻게 지우나요?   

A: 강하게 묻은 때를 잘 제거하는 몇 가지 제품을 소개해 드릴께요.

 스테인 솔루션" 제품을 얼룩 진 부위에 묻힌 다음,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스테인 브러쉬로 스테인 솔루션을 묻힌 다음 씻어줍니다.

좀 더 진하게 묻은 얼룩은 스테인 솔루션에 올 퍼포스 블리츠를 섞어 세정제를 만들고 오염부위에 묻힙니다. 그 다음 올 퍼포스 블리치를 물에 풀어서 셔츠를 담급니다. , 린넨, 폴리에스터 소재들은 따뜻하거나 뜨거운 물에 사용하시고 헹구실 때는 적당한 물 온도에 세탁합니다얼룩이 한번이 빠지지 않을 시 몇 번 이와 같은 과정을 반복하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45 [정장 코트] Q: 남자친구에게 낙타 털 캐시미어와 울로 된 코트를 선물했는데, 껌이 묻었어요. 떼어내는 방법이 있나요?   

A: 껌이 묻었을 경우, 천으로부터 생긴 보풀은 제거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가 추천하는 방법은 차가운 얼음으로 굳게 한 다음 갈라질 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껌이 얼마만큼 묻어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카인테리어에서 사용하는 강력 접착테이프를 이용한 적이 있는데 한번쯤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4 [때 얼룩] Q: 저는 11살 된 딸이 있어요.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좋아해서 옷에 자주 묻히는데, 지우는 방법이 있나요?   

A: 초콜릿은 비교적 쉽게 지워지는 편입니다. 스테인 솔루션을 초콜릿이 묻은 부분에 묻혀 뜨거운 비눗물에 담그어 주세요. 면 소재의 옷이라면, 꼭 뜨거운 물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실크, 울 그리고 민감성 소재의 옷은 차가운 물에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43 [때 얼룩] Q: 최근에 구입한 검은색 울 드레스를 한번 착용했더니 겨드랑이 닿는 부분에 데오도란트 흔적이 생겼어요. 깨끗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데오도란트 자국을 없애려면 아래의 사항을 참고해주세요

  세탁 전 미리 제거: 워시&스테인 바를 오염된 부분에 묻혀 차가운 물이나 미지근한 물에 부드럽게 씻어줍니다. 좀 더 강한 세탁을 원하시면, 수도꼭지를 틀어 나오는 물에 세탁물을 놔두고 오염된 부분이 닿게 해서 씻어줍니다. 그리고 드레스를 차가운 비눗물에 30분 정도 담급니다. 한번으로 때가 완전히 지워 지지 않는다면 여러 차례 반복해서 세탁합니다.

 세탁: 세탁기 사용 시 울&캐시미어 샴푸를 적당량 넣어 민감성 옷 전용/ 울 전용 세탁 시스템으로 차가운 물에 세탁합니다.

 건조: 드레스를 잘 펴서 모양 그대로 타월에 놓은 다음 같이 말아서 건조시킵니다. 또는 드레스를 옷걸이에 잘 걸어서 말립니다

42 [때 얼룩] Q: 실크용 세제가 있나요? 실크로 된 정장에 기름이 조금 묻었는데 드라이클리닝을 해도 지워지지 않네요.   

A: , 민감성 옷 전용 세제인 델리케이트 워시 제품이 있습니다. 세탁 전에 스테인 솔루션으로 먼저 비눗물에 담그어 미리 때를 제거합니다.

그러나, 옷 안의 어깨 패드나 옷을 힘있게 하는 부분 즉, 단단한 안감부분은 실크 옷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드라이클리닝을 하셔야 합니다. 실크 옷은 특정 부분에만 사용하시면 그 부분만 자국이 생기기 때문에 옷 전체를 비눗물에 담그어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장을 이미 드라이클리닝 하셨다면, 때 부분이 옷에 붙어 지우기가 조금 더 어렵습니다.  

41 [때 얼룩] Q: 면 98%, 라이크라 5% 혼방 소재 옷인데 누렇게 변색된 부분이 몇 군데 있어요. 스테인 솔루션, 워시&스테인 바, 시그니처 디터전트를 세번이나 사용했는데 얼룩이 살짝 남아있는 것 같아요. 혹시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있나요?   

A: 안타깝게도 라이크라 소재는 때나 얼룩이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스테인 솔루션을 사용하실 때 올 퍼포스 블리치 얼터너티브를 같이 사용해볼 것을 권해드리고, 이 두 가지를 섞어 오염 부분에 묻힌 다음 스테인 브러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은 좀 더 따뜻할 수록 좋습니다.

 

40 [스포츠 의류 수영복] Q: 저는 평소에 수영복에 묻은 표백액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해오던 제품이 있었어요. 이름은 잘 기억나지는 않는데 혹시 런드레스에도 같은 기능의 제품이 있나요?   

A: 네 있습니다. 스포츠 옷 전용 세제 스포츠 디터전트가 있는데요. 이 제품은 수영복의 특징인 신축성을 안전하게 유지시키면서 표백액과 염분을 제거합니다.  

39 [스포츠 의류 수영복] Q: 선탠로션이 흰색 리넨 옷에 묻었어요. 셔츠 몇 개가 조금 망가진 것 같은데 어떻게 세탁하죠?   

A: 비눗물에 담그고 헹구는 것을 몇 번 반복하면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런드레스 제품 중 워시&스테인 바의 기능은 고객님이 고민하는 상황에 가장 효과적인 세탁방식으로 세탁 전 워시 스테인 바로 때를 미리 제거한 다음 화이트 디터전트로 세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8 [스포츠 의류 수영복] Q: 저는 제 남편과 러닝운동을 즐겨 하는데요. 요즘 운동복들이 새롭고 좋은 소재로 만들어져 오히려 땀냄새가 잘 안 빠질 때가 있어요. 보통 사용하는 세제나 베이킹 소다를 써봐도 효과가 없고 세탁을 두 번 이상 해도 해결방법을 못 찾겠네요. 런드레스의 패브릭 프래쉬 제품을 사용하면 좋을까요? 그렇다면, 세탁 전에 사용하나요 아니면 후에 사용하나요? 런드레   

A: 매우 흔한 질문 중 하나입니다. 몇 가지 도움을 드릴께요.

먼저 표백제 사용은 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옷을 망가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뜨거운 물에 흰 식초 한 컵을 넣어 세탁하시거나 뜨거운 물에 시그니처 디터전트 혹은 델리케이트 워시를 같이 사용하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37 [레인코트 아웃웨어] Q: 제가 울 코트를 구입했었는데요. 2주정도 착용했더니 역시나 코트 밑단 10cm정도가 더러워졌어요. 매주마다 드라이클리닝을 해야 할까요? 아니면 제가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A: 저희 런드레스 제품 중 패브릭 전용세제 울&캐시미어 전용 샴푸로 관리하시면 됩니다.

먼저 스테인 솔루션을 사용해서 코트의 때묻은 부분은 미리 제거하고 코트의 안감을 바깥으로 보내어 메시백에 넣어 세탁합니다. 민감성 섬유/ 울 전용 세탁시스템으로 설정하여 세제를 기계에 넣어 차가운 물에 사용합니다.

세탁이 끝나자마자 바로 세탁기로부터 꺼내서 옷걸이에 걸어 건조시키고 젖어 있을 때 스팀을 해주어 주름을 감소시킵니다.

36 [레인코트 아웃웨어] Q: 제가 버버리 트랜치 코트를 가지고 있는데 검은 색상에 면/나일론 소재, 탈부착이 가능한 안감으로 되어있어요. "드라이 클리닝만 세탁" 이라는 표기가 되어 있어요. 추천하는 세탁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 저희 런드레스는 버버리 트랜치 코트를 세탁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면과 나일론 소재는 런드레스의 시그니처 디터전트 혹은 "다크 디터전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탁 시에는 코트와 안감을 분리해주세요. 그리고 세탁 직 후 바로 옷걸이에 걸어서 건조시킵니다. 그리고 패브릭 프레쉬을 뿌려 사용해주시면 산뜻한 기분의 향이 나는 코트를 입으실 수 있습니다.

35 [가죽 및 가죽 장식] Q: 오렌지 가죽 장갑에 토끼털로 만들어진 줄이 장식 되어 있어요. 보통 신문 같은 것에 닿아서 더러워진 부분은 어떻게 제거하나요?   

A: 저희 런드레스 제품은 가죽을 케어하기 좋은 용도로 옷이나 악세서리 등이 물에 젖었을 경우 색깔이 안전하게 유지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장갑의 앞, 뒤 면을 바꿔서 토끼털부분에 "워시&스테인바"를 묻혀준 뒤 물에 부드럽게 씻어줍니다. 묻은 비누를 깨끗이 헹군 다음 실온에 완전히 말린 뒤 안쪽과 바깥 쪽 면을 바꿉니다.

가죽을 케어할 때는 구두를 관리하는 전문가로부터 도움을 받아 광택제를 사용해 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죽을 구입한 회사로부터 관리방법에 관한 팁을 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4 [가죽 및 가죽 장식] Q: 가죽 장식이 있는 순면 100% 스웨터 옷이에요. 드라이클리닝만 하라는 표시가 되어있는데 혹시 델리케이트 워시(민감성 속옷용 세제)로 손 세탁 가능 한가요?   

A: 저희 런드레스 제품은 가죽 장식이 있는 스웨터 제품을 세탁하는데 굉장히 안성맞춤입니다. 때때로 가죽의 색이 변하거나, 물에 젖을 때, 세탁 전 가죽장식의 조그만 부분에 먼저 테스트 해 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차가운 물을 채운 대야에, 가죽의 한 부분만 물에 젖에 한 다음 상온 중에 건조시킵니다. 상태가 괜찮다면, & 캐시미어 샴푸와 함께 손 세탁 하실 수 있습니다

33 [일상적인 세탁] Q: 검은 색상의 옷을 색이 빠지지 않게 잘 세탁 할 수 방법이 있나요? 식초를 물에 타는 방법이 좋다고 들었는데, 이것도 문제가 있어 마켓에서는 새로운 제품들이 있다고 해요. 이 부분에 대해 설명 부탁 드려요.   

A: 검은 색상의 옷을 가장 효과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도록 추천 드리는 것은 세제를 "데님워시" 혹은 "다크 디터전트"를 같이 넣어 차가운 물로 옷의 안쪽 면을 바깥쪽으로 한 뒤 세탁 하는 방법입니다. 어두운 색 데님은 건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고, 상온 중에 건조시키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흰 색의 데님 소재 옷을 새 것처럼 만들고 싶으시다면, 흰 옷 전용 세제인 "화이트 디터전트"를 차가운 물이나 뜨거운 물에 세탁합니다. "스테인 솔루션"으로 특정 부위의 때(예로 바지 밑단 부분)를 미리 제거하고 잘 지워질 때까지 두 번 이상 사용하셔서 깨끗하게 한 다음 세탁합니다.

32 [일상적인 세탁] Q: 세탁 후 옷의 색깔이 바랜 부분이 있어요. 왜 생긴 거죠? 그리고 어떻게 안전하게 세탁 할 수 있죠?   

A: 먼저, 색깔이 안전하게 유지되는 표백제를 사용하시고 세탁시스템을 표백설정으로 세탁하셔야 합니다.

옷의 특정한 부위만 변색 되었을 경우, 예를 들면 여러 색깔이 있는 특정 티셔츠 하나가 이와 같이 상황이 발생했을 때는 옷의 염색방법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모든 옷들이 다 같이 변색되었다면, 사용하신 세제나 세탁 시 주변으로부터 모르게 묻은 표백제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비밀번호 확인

게시물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비밀번호 확인

댓글/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